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매거진R

다이어리알 추천 맛집, 연남동 ‘썰’ - 계절 한상 앞에서 맛있는 썰을 풀다

2016.02.27 | 조회 : 4,133 | 댓글 : 0 | 추천 : 0

연남동 ‘썰’ - 계절 한상 앞에서 맛있는 썰을 풀다

작년부터 시작된 한식주점의 열기가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다.구식의 술집 혹은 지저분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주고 있는 한식주점들 중 솜씨 좋은 안주와 우리 술로 애주가들을 사로잡고 있는 한 곳을 추천한다.

작년 가을 문을 연 은 우리 술과 탄탄한 한식을 기반으로 인근 지역 주민들과 애주가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썰의 대표는 일본에서 8년간 유학생활을 하던 중 훌륭한 브랜드 홍보하는 일본을 보며 우리 한식도 세련되게 홍보해 더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로 문을 열었다.

 

2층에 위치한 이 곳은 모던한 인테리어로 주점이 맞나 싶을 정도다.

전 음식 조리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픈키친은 매장 대비 꽤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손님들이 요리 과정을 훤히 볼 수 있어 믿음이 간다.

한 쪽 벽면을 장식한 유리병들은 또 하나의 볼거리.온갖 식재료를 채운 유리병들 속에는 간장,참다랑어,말린 버섯부터 소금,식초,월계수 잎까지 실제로 요리에 사용하고 있는 재료들이 채워져 있다.중간중간 덜어서 사용해 마치 현대식 장독대 같다는 생각도 든다

메뉴구성은 20년 경력의 베테랑 셰프가 책임진다.단품 메뉴는 수비드(Sous Vide; 저온조리법)요리,팬요리,오븐요리 등 테마 별로 나뉘어 구성했다.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메뉴는 이 곳의 대표 메뉴인 계절한상이다.

7-8가지 메뉴들을 한 상에 차려내는데 반응이 꽤 좋다. 2-3인용 한 상 차림으로 고기와 해물을 중심으로 구성한 주안상이다.

꽃살 스테이크와 보쌈,된장을 메인 소스로 한 볼로네제 파스타,꼬막무침,굴장 혹은 새우장,해파리무침,연어구이,황태 해장국 등이 올라간다.

수비드(Sous Vide; 저온조리법) 조리법을 적용한 연어구이는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부드러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깻잎에 만 삼겹살,요즘 살이 올라 탱탱한 꼬막무침은 술과 곁들이기 적당하다.

연어 카다이프 위에는 유자마요소스가 올랐다.카다이프라는 얇은 면을 연어에 돌돌 말아 튀겨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소스가 잘 어우러진다.

단품 메뉴들 중 인기가 좋은 메뉴들만 조금씩 모아 넣은 일종의 샘플러인 것이다.

특히 한 상 차림은 메뉴의 구성이 중요한 만큼 계절마다 제철 재료를 사용해 메뉴 구성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

 

여성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는 치즈떡구이다.

모짜렐라 치즈를 떡과 함께 아래에 깔고 명란소스를 올려 오븐에 구운 뒤 함께 나오는 김에 싸서 꿀에 찍어먹는다.

치즈의 진한 향과 짭짤한 명란의 조화가 여성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셰프가 남성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메뉴는 닭다리살구이.수비드 조리한 닭다리 위에 셰프의 노하우로 만든 특제 간장소스를 계속 덧바르는데 담백하면서도 묵직한 맛에 계속 술을 들어간다.

주류리스트로 눈 여겨 볼만하다.이강주,문배주,솔송주,한산소곡주,매실원주 등 전국의 내로라하는 명주들을 취급하고 있다.

매실 100%로 만들며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매실주는 천연 꿀의 감칠맛이 뒷맛을 감싸 부드럽고,옅은 노란색을 띄어 맛과 향이 독특해 애주가들 사이에서 여름 밤 초승달 같은 술이라 불리는 이강주는 튀김,치킨 혹은 스파게티와 함께 곁들이길 추천한다.

 

 

- 위치 연남파출소에서 연남 코오롱 하늘채 아파트 방향으로 70m

  내려와 길 건넌 후 100m 직진하면 2층에 위치

- 메뉴 특선요리 산상 38000원,

  치즈떡구이 (M)7000 (L)13000원,생대구매운탕 18000원,

  닭다리살구이 16000원,이강주 1만원,매실원주 25000

- 영업시간 17:00-01:00

- 전화 02-6398-2064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