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뉴스
#강원랜드 #잇다페스타 #지역맛집경연대회 #가족요리경연대회 #삼양식품
하이원리조트, ‘잇(EAT):다 페스타’ 성료…음악·미식·체험 한자리
2025.09.15 | 조회 : 4,547 | 댓글 : 0 | 추천 : 0
하이원리조트, ‘잇(EAT):다 페스타’ 성료…음악·미식·체험 한자리에
-인기 가수 10cm·에일리·장윤정·거미 등 참여하는 대규모 콘서트 진행
-정선·태백·영월·삼척 맛집 경연과 삼양 협업 가족요리 경연대회 개최
-지역 먹거리 푸드존·친환경 DIY 체험존·삼양 팝업존 등 21개 부스 운영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하이원리조트에서 공연과 요리 경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종합 문화축제 ‘잇(EAT):다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과 맛을 잇다’를 주제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상생의 가치를 담아내고 방문객에게는 음악과 미식, 체험이 결합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볼거리는 세대를 아우르는 대규모 콘서트다. 12일에는 10cm, 에일리, 카더가든, 코다브릿지 등이 출연해 감각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13일에는 장윤정, 장민호, 허각, 거미가 무대에 올라 발라드부터 트로트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쳤다. 양일간 진행되는 ‘잇다 콘서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공연은 매일 오후 10시까지 하이원리조트 야외 특설무대에서 진행됐다.
음악 공연과 더불어 미식의 즐거움도 선사했다. 스카이가든에서는 정선·태백·영월·삼척 지역 일반 음식점이 참여하는 ▲지역 맛집 경연대회가 열려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였으며 그랜드 광장에서는 삼양식품과 협업한 ▲가족요리 경연대회가 개최되어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스토리를 담은 라면 요리로 즐거운 대결을 펼쳤다.
지역 맛집 경연대회 심사에는 대한민국 대표 셰프 이원일과 푸드 콘텐츠 전문 기업 ㈜다이어리알 대표이자 ‘대한민국을 이끄는 외식트렌드’ 저자인 이윤화 대표, 식신 안병익 대표, 하이원리조트 조리팀이 함께했으며 12일 예선을 거쳐 13일 최종 결선을 펼쳤다. 대상 수상팀은 정선에서 강원도 원물 곤드레 디저트를 선보이는 ‘곤디’에게 돌아갔다.
가족요리 경연대회는 ‘100가지 라면 100가지 이야기’를 주제로 삼양 식품의 라면 제품을 활용해 창의적인 레시피를 선보일 100팀의 가족이 참가했다. 가족요리 경연대회의 취지에 맞게 부모부터 아이까지 모두 요리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들이 눈길을 끌었다. 우승팀은 할머니와 손자가 참여해 영월 메밀 전병과 삼양 불닭 볶음면을 결합한 메뉴에 돌아갔다. 강원도 지역의 특색이 살아있고 무엇보다 맛과 완성도가 훌륭하다는 평을 받았다.
지역 맛집 경연대회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가족 요리 경연대회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라면 경연대회에 앞서 이원일 셰프가 현장에서 쿠킹쇼를 직접 진행해 관람객에게 생생한 라면 요리 노하우와 미식의 즐거움을 전달했으며 삼양식품과 협업한 팝업존이 마련돼 먹거리와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이 조성됐다.
특히 행사장 곳곳에는 총 21개의 부스가 마련돼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정선·태백·영월·삼척의 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푸드존 18개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친환경 DIY 체험존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처럼 공연과 경연, 체험이 결합된 프로그램은 ‘잇(EAT):다 페스타’가 강원도의 청정 자연 속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리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연, 맛, 체험, 문화가 모두 결합된 국내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원일 셰프가 라면을 활용한 쿠킹쇼를 진행하고 있다
잇다 페스타를 축하하기 위해 가수 장민호씨가 공연을 펼쳤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잇(EAT):다 페스타를 통해 지역 먹거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 고객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음악·미식·문화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하이원리조트를 찾는 모든 분들께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이원리조트는 이번 축제 이후에도 풍성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다가오는 10월 추석 연휴 기간에는 레이저 불꽃쇼, 키즈 원더랜드, 버스킹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또 다른 특별한 명절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