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R
지금 당장 들러야 할, EAT 플레이스_다채로운 맛으로 꽃피운 봄날의 호사, 장어 맛집
2023.05.22 | 조회 : 25,206 | 댓글 : 0 | 추천 : 0
지금 당장 들러야 할, EAT 플레이스
다채로운 맛으로 꽃피운 봄날의 호사, 장어 맛집

억눌렸던 해외 여행 수요가 되살아난 가운데 여행 인프라와 편의성이 좋은 이웃 나라 일본 방문객들은 말그대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일본 여행의 가장 큰 즐거움 중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는데 특히 굽는 방식과 양념, 조리 방식 등이 다채롭게 발달된 장어 요리는 식도락 필수 코스로 꼽힌다.
장어로 유명한 지역인 나고야나 도쿄 도심의 맛집은 극악의 웨이팅이 필수. 국내에서는 장어를 주로 직화 구이나 탕의 형태로 즐기는게 일반적이었으나 최근 높아진 미식 경험치와 입맛에 걸맞은 장어 덮밥, 장어 튀김, 장어 코스 요리 등 다양한 조리법과 접목한 민물 장어 전문점이 꾸준히 등장하며 섬세하게 조리한 일식스타일은 물론 다채롭게 빛을 발하고 있는 정교한 한식의 기법과 맛을 결합한 장어 요리들을 맛볼 수 있게 됐다.
대표 보양 식재료로 영양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도 탁월한 만큼 변덕스러운 날씨에 이른 벚꽃 엔딩 만큼 서둘러 장어 보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만리지화

광화문 디타워에 새롭게 등장한 장어 전문점 ‘만리지화’는 도심 속 일상에서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제대로 된 장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니즈와 여행과 미식을 통해 장어라는 식재료를 보다 다양하게 즐기고자 하는 트렌드에 착안하여 선보인 공간이다.
상호인 만리지화의 의미와 연결되는 메뉴의 콘셉트도 재밌다. 동의보감에서 만리어로 불리는 장어는 산란을 위해 3,000킬로나 되는 먼 길을 헤엄쳐가는데 ‘만리를 달려 불을 만난 장어 이야기’가 이곳의 식탁 위에 펼쳐진다는 것.
기본 재료가 되는 장어는 국내산 자포니카 품종의 장어를 사용하며 장어의 맛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최고급 비장탄에 구워내는 것이 특징이다.

메뉴 구성은 한상, 코스, 단품요리, 도시락으로 구성되는데 요소마다 일식과 한식 장어 요리의 장점을 영리하게 결합했다. 원하는 메인 메뉴를 골라 각자 즐길 수 있는 한상 메뉴는 점심 식사나 모임 메뉴로 인기다. 한상 메뉴는 장어 덮밥, 장어 소금구이, 그리고 생선 요리를 즐기지 않는 이들을 위한 고기구이 한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인기 메뉴인 ‘장어덮밥’은 230년 이상의 일본 장어 전문점에서 경력을 쌓은 셰프와의 협업으로 만든 비법 소스와 함께 구워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한상 차림을 주문하면 메인 요리, 국, 밥, 겉절이, 그리고 절임과 쌈채소가 제공되는데 우아한 식기부터 남다른 담음새, 사소한 곁들임과 양념 어느 하나 허투루인 것이 없다. 비장탄에 구워낸 ‘장어 소금구이’에 사용된 소금은 천연 갯벌에서 재래 방식으로 생산된 ‘명인 김막동 토판 천일염’을 사용하여 뒷맛이 개운하고 감칠맛이 돌아 장어와 찰떡궁합을 이루며 이 소금은 전채요리인 한국식 샐러드등 다양한 만리지화 요리의 베이스로 활용된다.

보다 특별하고 다채로운 장어 요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코스 요리를 추천한다. 전복무조림, 누룩소금드레싱 샐러드, 소고기 편채에 이어 ‘트리플 장어 소금구이’가 제공되는데 크림치즈와 캐비어, 청양고추가 들어간 페스토까지 3가지 곁들임으로 즐길 수 있다. 식사로 푸짐한 장어 덮밥 또는 장어 온면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마무리 디저트까지 장어로 가득한, 어디에도 없는 한끼를 경험할 수 있어 부모님을 대동하거나 특별한 날 방문하는 고객들도 상당수다.
장어를 보다 새롭고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만리지화가 제안하는 다양한 어울림을 경험해봐도 좋은데 단품 메뉴로 판매하는 ‘장어소금구이 구절판’은 김, 오이, 울외, 매실, 고추 등 장아찌류와 크림치즈, 아보카도, 묵은지, 생강채 등 9가지 곁들임이 통으로 구운 장어와 함께 제공된다.
공간도 특별하다. 세계 100대 디자이너로 주목 받고 있는 태오양 스튜디오의 양태오 대표가 우리나라 전통의 기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모던함 속에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담아 냈다. 100년 넘는 고택에서 가져온 서까래 장식이 화려한 광화문의 시티뷰와 조화를 이루어 현 시점 한국의 미식이 담아내고, 세계적으로 빛을 발하고 있는 지점을 공간으로 멋스럽게 구현해냈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종로3길 17 D타워 리플레이스 광화문 4층
메뉴 장어덮밥한상 5만3000원, 코스 7만5000원
영업시간 (매일)11:30-22:00
전화 02-2251-8522
함루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장어덮밥 전문점. 신라호텔 출신의 두 실력파 셰프가 합심하여 선보인 레시피로 인기에 힘입어 여의도, 건대입구, 서울역 등으로 진출했다. 대표메뉴인 나고야식 장어 덮밥 히쯔마부시는 식감과 맛이 뛰어난 장어만을 엄선해 2번 이상 숙성 시키고 찌고 굽는 과정을 되풀이해 장어의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 제대로 즐기려면 셰프가 제안하는 3단계로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한우 큐브 스테이크도 인기다.
위치 서울 마포구 백범로 170 상가동 1층 /
메뉴 히츠마부시(1.5마리) 4만6000원, 한우큐브스테이크 3만5000원 /
영업시간 (점심) 11:30-15:00 (저녁) 17:30-22:00
전화 0507-1379-5252
네기우나기야

네기 컴퍼니의 일본 요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우나쥬 전문점. 숯불에 초벌하여 찐 후 다시한번 숯불 위에 구워내어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관동식 조리법과 전통 관서식 히츠마부시의 먹는 방식을 결합한 우나쥬를 맛볼 수 있다.
세트를 주문하면 샐러드와 해산물, 민물장어 초회, 민물장어 달걀찜 등 다양한 장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바다장어를 통으로 튀겨 올린 아나고 텐쥬도 이곳의 특색 메뉴다.
위치 서울 송파구 잠실로 209 소피텔 앰배서더 west 2층
메뉴 우나쥬 정식 4만2000원, 우나쥬세트 5만 8000원
영업시간 (점심)11:30-15:00 (저녁)17:30-21:30
전화 02-417-0805
해목(논현점)

부산에서 시작된 히츠마부시 전문 일식당으로 논현점은 일본 현지 느낌이 물씬나는 공간 연출로 식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민물 장어에 특제 양념을 더해 숯불에 3번 구워 풍부한 훈연향과 함께 푸짐하게 제공되는 대표 메뉴 히츠마부시를 비롯해 찬합에 제공되어 포토제닉한 담음새를 자랑하는 카이센동도 인기.
다양한 사케, 하이볼 등 주류와 곁들이기 좋은 사시미와 안주 메뉴들도 다채롭게 갖췄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45길 14
메뉴 특히츠마부시 5만8000원, 특카이센동 5만1000원
영업시간 (점심)11:00-15:00 (저녁)17:00-22:00
전화 0507-1466-0277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