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매거진R

지금 당장 들러야 할, EAT 플레이스_붉은 갑옷을 입은 바다의 왕, 크랩 맛집

2022.06.13 | 조회 : 13,457 | 댓글 : 0 | 추천 : 0

 

 

지금 당장 들러야 할, EAT 플레이스

붉은 갑옷을 입은 바다의 왕, 크랩 맛집

 

수산물 가운데 크랩, 랍스터 등은 해외에서 수입하는 비중이 높은 품목으로 시장 매출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외적인 영향에 따라 매우 유동적인 가격 변동폭을 보인다.

 

기본 시세 자체가 높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공급이 풍부한 제철의 시기를 노리거나 시세를 파악할 수 있는 휴대폰 앱을 활용하기도 한다.

 

최근 주변국 영향으로 한시적으로 러시아산 킹크랩 가격이 하락하면서 나타난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보더라도 맛있지만 자주 즐기기엔 부담스러운 ‘비싼 별미'로 대접받는다. 미식 공간에서도 이름처럼 붉은 갑옷을 입은 ‘왕’대접을 받는 식재료인 크랩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한다. 

 

 

크랩52(CRAB52)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드 타워 최상층인 52층에 문을 연 ‘크랩52(CRAB52)’는 수산물 전문 기업 ㈜바이킹그룹(이하 바이킹그룹)이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인 공간. 그간 자사의 다양한 시푸드 외식 브랜드를 통해 선보여온 수산물의 퀄리티와 규모도 독보적이다.

 

인천공항 내에 위치한 활수산물 수조 창고인 ‘랍스터 허브’를 통해 전 세계의 갑각류를 직수입하고, 자동화 시스템이 갖춰진 수산물 가공장 센터와 노량진 수산시장 경매 및 수산물 도·소매 유통을 담당하는 탄탄한 자체 유통망을 확보한 덕. 크랩52는 해산물을 메인으로 하는 시푸드 뷔페 장르를 선도해오며 켜켜이 쌓아온 노하우와 비용, 원재료 품질 경쟁력의 토대에 최근의 트렌드인 경험의 외식, 하이엔드 다이닝이 결합한 그야말로 미식의 방점을 찍는 공간이라 하겠다. 

 


이용 가격은 성인 기준 1인 200달러. 방문 전날 최종 고시된 환율에 따라 매일 다르게 책정되는 원화로 이용 금액을 받고 있다는 점도 그간 25달러 식당, 100달러 뷔페 등을 연속성 있게 선보여온 바이킹그룹만의 차별성이라 하겠다. 덕분에 수산물 시세 보다 환율을 체크한다는 단골도 다수.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이래 연일 만석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데 제공되는 음식의 퀄리티를 보면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평이다. 서울 시내와 한강의 전경이 시원하게 내려다보이는 전망은 덤. 

 

 

 

이곳의 메뉴의 중심은 단연 크랩. 

‘세상의 모든 게’를 콘셉트로 한 만큼 다양한 크랩 요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흔히 접할 수 있는 대게부터 던지니스 크랩, 랍스터, 크레이피쉬 등 세계 10개국으로부터 직접 공수한 다양한 크랩 종류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다.

 

각종 종류의 크랩과 랍스터, 해산물이 수북한 얼음 쇼케이스 전체를 빼곡하게 뒤덮은 콜드 섹션은 이곳을 방문한 이들이 반드시 인증샷 한 장씩은 남기는 국내 유일무이 ‘크랩 스폿’이 됐다.

 

기본적으로 방문객들에게 스팀 요리한 대게와 랍스터가 테이블로 서비스되며 추가 주문은 무제한. 인기 섹션인 중식 코너에서는 갈릭과 칠리 랍스터, 던지니스 크랩은 진저, 버터 각각 2종의 즉석요리로 주문 가능하며 그릴 섹션에서는 육류와 해산물 등 취향에 맞는 모둠 그릴 플래터를 제공한다.

 

모든 즉석 코너는 오픈 키친 형태로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주문 즉시 조리되어 신선함이 남다르다. 특히 일식 섹션은 현 외식 씬에서 트렌디한 일식 브랜드를 연달아 히트시킨 네기 컴퍼니와 콜라보 하여 화제가 됐다. 전문 일식 셰프가 제공하는 신선한 생선회와 스시, 일본식 튀김 꼬치요리인 쿠시아게, 일본식 소고기 전골인 스키야키 등 하이엔드 일식 오마카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메뉴들을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방문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점점 중국에 수입 물량을 빼앗기고 있는 갑각류 수산물 시장의 현실과 달라지는 해외 정세로 인한 식량 안보의 위기 속에서 향후의 수산물 유통은 전체 수산 업계에 영향을 미칠 만큼 엄중한 상황에 직면해있다. 바이킹 그룹은 그 과정 속에서 캐나다 현지의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인수, 유치하고 먼바다와 우리의 식탁을 잇는 든든한 어망으로서 외식업계에도 언제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위치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1 52층
메뉴 다이닝홀 200달러, 프라이빗다이닝룸 300달러(원화, 달러 복합결제가능/IBK기업은행 전일 환율 기준)
영업시간 (점심)12:00-15:00 (디너)18:00-21:00 (주말1,2부제 운영으로 영업시간 상이)
전화 1644-2066

 

 

 

왕게수산킹크랩(서대문직영점)

서대문구 영천시장내에 위치한 킹크랩, 대게, 랍스터, 민물장어를 직판장 가격으로 군더더기 없이판매하는 곳으로 ‘영천 수산’ 간판을 찾으면 된다.

 

포장 판매도 하고 있으며 구매 후 찜비, 절단비,상차림비 등 추가 비용을 내고 초장집을 이용해도 된다. 대게찜 자체를 집중해서 가성비 있게 즐기기 좋으며 게딱지 볶음밥, 꽃게 라면 등 곁들임 메뉴도 별미다. 


위치 서울 서대문구 영천시장길 58

메뉴 러시아킹크랩찜, 대게찜 변동가격

영업시간 (점심) 12:00-22:00

전화 02-365-3689

 

 

 

모던눌랑라이브(잠실점)

차이니스 퀴진 모던 눌랑 라이브(Live) 잠실점은 기존 프리미엄 중식의 토대에 ‘라이브’콘셉트를 더한 매장. 활 랍스터와 활 우럭, 전복 등 각종 해산물이 그득한 대형 수조가 매장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살아있는 해산물을 주문과 동시에 수족관에서 잡아 조리해 내놓는 라이브 메뉴를 별도로 운영한다.

 

라이브 메뉴는 조리 방법에 따라서 찜과 튀김, 그리고 소스의 종류를 선택하면 된다.

 

위치 서울 송파구 잠실로 209 KT 송파빌딩 호텔동 B1

메뉴 칠리랍스터 12만원, 대게살유산슬 5만원

영업시간 (매일)10:00-22:00

전화 02-3431-9666

 

 

 

성수삐딱

성수동에 자리한 숙성 해산물 모둠장 전문점.

 

이름처럼 문과 창이 삐딱하게 디자인된 외관이 특색 있다. 대표 메뉴는 여러 약재와 과일을 넣어 끓인 간장으로 72시간 숙성한 ‘해산물 모둠장’이며 그 밖에도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 장을 일품 요리로 재해석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붉은대게내장밥’은 대게 코스의 꽃인 대게 내장에 밥을 비벼 먹는 맛을 한 그릇 요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메뉴.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4길 28-2 1층 전면 좌측

메뉴 붉은대게내장밥 1만4000원, 프리미엄마리네이드간장모둠장 2만2000원

영업시간 (점심)12:00-15:00 (저녁)17:00-22:00

전화 02-464-0616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