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R
경기도 농기원, 배민아카데미&다이어리알과의 콜라보로 랜선 쿠킹클래스 열어
2021.09.13 | 조회 : 91,040 | 댓글 : 0 | 추천 : 0
경기도 농기원
배민아카데미&다이어리알과의 콜라보로 랜선 쿠킹클래스 열어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9월 2일 경기도 각 시, 군의 우수한 농,임산물을 더욱 폭넓게 활용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변화하고 있는 식문화 트렌드를 파악하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경기도 식생활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해당 교육은 <경기도 농산물과 시대 활용>이라는 이름으로 경기도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 임산물을 양식 요리에 접목하여 재탄생 시키는 쿠킹클래스를 경기도 농업기술원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송출되었다.

이번 쿠킹클래스 라이브 방송이 이루어진 장소 또한 특별하다. 국민 배달앱 ‘배달의 민족’의 교육기관인 ‘배민 아카데미’와 콜라보를 통해 석촌동 배민 아카데미의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하여 그 의미가 더욱 남달랐다.
온라인 교육을 시작하면서 특별히 참석한 배민 아카데미의 박미카엘 담당자는 외식 자영업자를 위한 다채로운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업을 준비하거나 외식 업소를 운영중인 자영업자들이 외식업소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줌으로서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식당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외식업의 질적 성장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민 아카데미의 운영 취지와 함께 ‘배민 아카데미 랜선 투어’를 진행하며 내부 시설과 교육 프로그램등을 소개했다.

이번 쿠킹클래스의 진행은 삼성동 크레센도 호텔의 428레스토랑의 총괄셰프인 류훈덕 셰프와 본 교육의 기획을 담당한 식문화 전문 기업 ㈜다이어리알의 이윤화 대표가 함께 하였다.
해당 교육에서는 경기도의 산물을 활용하여 3코스의 양식 요리가 류셰프의 손끝을 통해 탄생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라이브로 전달하였으며 요리 과정에서 질의응답을 통해 비대면이지만 교육의 활기가 랜선을 타고 전해졌다.
용인 오이와 광주 퇴촌 토마토를 이용한 그릭 샐러드, 여주 호박 고구마 크림 스프, 가평 잣과 양주 부추를 이용한 부추 페스토와 안성 한우 안심 스테이크 순으로 3가지 요리 시연이 이어졌는데 스프와 부추 페스토 등은 가공 상품이나 밀키트등으로 더욱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 교육 참가자는 “비록 비대면 교육이었으나 덕분에 더욱 자유롭게 질문을 던지고 소통할 수 있었고 소속된 기관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코로나 시대의 맞춤 교육 방식이었다”고 호평하며 “특히 재시청을 통해 놓친 부분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