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R
지금 당장 들러야 할, EAT 플레이스_한 여름의 시원한 플렉스, 호텔 빙수 맛집
2021.07.05 | 조회 : 2,126 | 댓글 : 0 | 추천 : 0
지금 당장 들러야 할, EAT 플레이스
한 여름의 시원한 플렉스, 호텔 빙수 맛집

여름의 무더위는 각오를 하고 맞이해도 도무지 적응하기 힘들다. 또한 보양과 이열치열이라는 의미 부여를 해보지만 잠시만 바깥에 서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날씨에 선뜻 고행과도 같은 식사를 선택하기도 쉽지 않다.
집안에서 시원한 선풍기 바람을 쐬며 찬물에 발을 담그고 차게 식힌 수박 한 조각에도 소소한 기쁨을 느낄 수 있다지만 하루쯤은 집을 떠나 가까운 도심 속 호캉스를 떠나보는 것도 여름을 오롯이 즐기기에 좋은 방법이다. 쾌적한 호텔의 공간과 서비스를 모두 누리면서 최상의 식재료로 완성한 달콤하고 시원한 한 입의 호사를 경험할 수 있는 연례행사, 소위 ‘빙수 대전’이 한창이다.
그랜드하얏트 서울호텔 로비라운지 카페 ‘갤러리’
특급 호텔들은 매 시즌 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계절의 변화를 알려온다. 또한 호텔 내의 모든 다이닝 공간에서는 각자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익숙한 공간에서 벗어나 특별한 하루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달콤하게 유혹한다.
특히 여름이 시작되면 각 호텔마다 색다른 개성을 담은 빙수 메뉴를 선보이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진귀한 과일과 식재료를 한가득 올리기도 하고 빙수 한 그릇에 화려한 비주얼과 퍼포먼스를 담기도 한다. 그러다 보니 특급 호텔의 빙수들은 4~6만 원대 가격으로 일반 빙수보다는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수기에는 줄을 서서 먹는 진풍경이 펼쳐질 정도로 이제 호텔 빙수 플렉스는 미식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있어 여름을 즐기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듯하다.
일상의 단면을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에 익숙한 MZ 세대에게 있어서도 ‘스몰 럭셔리’를 즐기기 위한 좋은 소재가 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상대적으로 적은 지출로 호텔의 서비스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로 꼽는다. 단순히 ‘빙수 한 그릇’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최상의 식재료와 마치 예술품처럼 화려한 셰프의 디저트를 담아내기에 높은 만족도의 미식과 경험적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로비라운지 카페 ‘갤러리’ 역시 매 시즌마다 새로운 빙수를 선보이고 있다. 매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망고 빙수’는 ‘얼리어먹터’들의 요청에 의해 두 달이나 당겨 출시하기도 했다. 올해는 다양한 입맛을 고려하여 ‘전통 빙수’, ‘코코넛 빙수’를 추가로 선보인다.
‘전통 빙수’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스페셜 밀크 아이스 위에 한국의 전통 간식인 곶감, 떡, 밤, 말린 대추, 그리고 팥을 듬뿍 올려 한국 고유의 고소함과 달콤함을 남녀노소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한다. 시그니처인 ‘망고 빙수’는 잘 익은 달콤한 생망고와 말랑하고 재미있는 식감의 우유 푸딩, 라임이 올라간 밀크 아이스에 열대과일로 만든 펄, 상큼함을 더하는 망고 셔벗 바, 그리고 팥이 별도로 제공된다.
갤러리의 빙수들은 2-3인용으로 여럿이 나누어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지만, 1인 방문자 혹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1인 1빙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1인용 ‘코코넛 빙수’가 출시된다. 코코넛 빙수는 마치 동남아에 놀러 온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맛이다. 코코넛 고유의 버터리한 풍미가 살아있는 코코넛 아이스크림, 코코넛 칩, 코코넛 소스, 그리고 팥과 판단 젤리가 토핑 되어 이국의 멋을 더한다.

또한 6월 중순부터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와 협업하여 ‘트로피컬 서머 애프터눈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패션 후르츠, 파인애플, 망고, 코코넛 등의 열대지방 과일과 네스프레소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 커피를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들로 상큼하고 달콤한 활력을 채워줄 시간을 선사한다. 빙수 메뉴를 포함한 이 프로모션은 8월 31일까지 선보일 예정. 남산 자락 통유리창 너머로 탁 트인 전망을 내려다보며 잠시 일상과 무더위를 벗어나 선물 같은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위치 서울 용산구 소월로 322 그랜드 하얏트 서울 로비 1층
메뉴 망고빙수 4만2000원, 전통빙수 4만원
영업시간 (매일)09:00-21:00 (애프터눈티)13:30-17:00
전화 02-797-1234
서울 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

서울 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의 애플망고 빙수는 최고급 제주산 애플망고가 산처럼 쌓인 넉넉한 양과 고당도의 과즙이 골고루 퍼지는 맛, 눈길을 끄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떫지 않으면서 새콤하고 은은하게 풍기는 사과향이 특징인 13브릭스(brix) 이상의 고당도 제주산 애플망고와 우유로 만든 눈꽃 얼음이 달콤한 조화를 이루며 국내산 단팥과 망고 셔벗도 함께 제공해 다양한 조합으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서울 중구 동호로 249 서울 신라호텔 1층
메뉴 애플망고빙수 6만4000원, 클럽샌드위치 3만7000원
영업시간 (매일)11:00-23:00 (애프터눈티)12:00-18:00
전화 02-2230-3388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바에서는 올여름 모히또, 망고, 팥 3종의 빙수를 선보인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모히또 빙수는 바텐더가 직접 제조한 모히또를 얼려 만든 얼음을 사용하며, 라임과 애플 민트 잎이 만나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빙수 위에 올려진 청포도가 빙수에 상큼한 맛을 더한다.
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41층
메뉴 모히또빙수 5만3000원, 망고 빙수 4만3000원
영업시간 (매일)14:00-18:00
전화 02-2211-1740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더라운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로비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는 여름 디저트 계의 꽃이자 입안 가득 시원 달콤하면서도 독특한 비주얼과 이색적인 맛의 ‘빙수 5종’과 ‘망고 디저트 애프터눈 티 세트’를 2021년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우주를 닮은 비주얼로 SNS에서 많은 화제를 모아온 갤럭시 빙수와 흥인지문을 모티브로한 동대문 흑임자 팥빙수 등이 화제다.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79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1층
메뉴 갤럭시빙수 5만원, 동대문흑임자팥빙수 5만4000원
영업시간 (매일)10:00-20:00
전화 02-2276-3336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