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R
다이어리알의 ‘이달의 R 픽(Pick)’_로컬푸드로 만든 수제 소시지 <미트로칼(MEATLOKAAL)>
2020.05.13 | 조회 : 31,829 | 댓글 : 0 | 추천 : 0
다이어리알의 ‘이달의 R 픽(Pick)’
로컬푸드로 만든 수제 소시지
미트로칼(MEATLOKAAL)

한남동에 자리한 수제 가공육 전문점 ‘미트로칼(MEATLOKAAL)’은 건강한 육류 소비문화와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식 샤퀴테리 문화의 정착을 추구하는 공간이다.
미트로칼을 이끄는 윤유경 대표는 비영리 단체 국제 슬로푸드 협회 소속으로 이탈리아 방문 시 경험했던 현지의 샤퀴테리 문화와 다양한 육류의 유통, 관리, 소비 구조를 경험하면서 이를 우리나라의 식문화에도 적용한다면 국내에서 소홀하게 다뤄지는 육류 소비의 촉진과 양질의 유통 구조 확립, 그리고 로컬 식재료의 활용 범위 확대 등 더욱 건강한 육류 소비문화를 구축할 수 있으리라는 가능성을 발견했다.
미트로칼에서는 국산 무항생제 육류에 남해 마늘, 문경 사과 등 지역 산물을 넣어 다양한 숙성 소시지를 만들고 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소시지의 부재료도 다양하게 변주되니 그 종류가 무궁무진한 제철 소시지라고도 하겠다.

온라인 주문을 통해 다양한 소시지, 햄, 빠떼, 베이컨 등 다양한 미트로칼의 신선한 수제 가공육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며 슬로푸드문화원과 함께 만드는 제철, 팜투테이블, 로컬푸드 딜리버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가격: 프레쉬소시지_브랏부어스트(300g) 8,500원
모르타델라_콜드컷소시지(200g) 7,500원
미트로칼(MEAT LOKAAL) 온라인 판매처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