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매거진R

지금 당장 들러야 할, EAT 플레이스_잠실역 맛집

2019.11.11 | 조회 : 3,045 | 댓글 : 0 | 추천 : 0

 

 

지금 당장 들러야 할, EAT 플레이스

잠실역 맛집

 

 

지난 3년 사이 송파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100만 명 이상 증가하는 등 잠실은 서울의 대표 관광 지구로서의 면모를 공고히 하고 있다.

상권이 활성화되자 석촌호수를 사이에 둔 송리단길, 방이동 먹자골목 등의 미식거리가 자연스럽게 형성되고 또 재발견되면서 서울의 대표 맛 지구로도 거듭나고 있다.

광활한 롯데 계열의 복합 쇼핑몰을 비롯하여 인근에 이와 경쟁하는 메가 빌딩들까지 합세하여 상권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면서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외식 공간의 구축에 심혈을 다하고 있다. 그 속에서 주목 받고 있는 맛의 공간을 방문해 보자.
 

 

 

 

라뜰리에르지우(L’Atelier LeJiu)

잠실역 인근에는 넘쳐나는 유동 인구만큼이나 셀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외식 공간이 저마다의 빛을 발하고 있지만 특히 명품관이 자리한 롯데 에비뉴엘 내의 다이닝 공간은 이곳을 방문한 고객들의 연령대와 취향을 고려한 우아하고 예술적인 분위기와 콘셉트로 쇼핑 공간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쾌적한 일상의 휴식과 오감의 만족을 중시한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롯데 에비뉴엘 6층에 자리한 `라뜰리에 르지우(L’Atelier LeJiu)’는 서래마을 `르지우(LeJiu)’에서 유러피안 베이스에 한식과 일식의 맛과 멋을 조화시킨 요리를 선보이며 공고한 맛의 깊이를 쌓아온 정호균 셰프가 새롭게 제시한 공간이다.

정셰프는 `오! 나의 귀신님’, `제 3의 매력’, `질투의 화신’ 등 요리를 주제로 한 드라마의 푸드 디렉터로서 활동하며 많은 대중들에게 영감을 준 요리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많은 예술적인 작업이 이루어지는 공간인 `아뜰리에’를 뜻하는 프랑스어 `라뜰리에(L’Atelier)’와 셰프의 브랜드 정체성이기도 한 `르지우(Lejiu)’의 이름이 합쳐진 이곳은 이름처럼 품격 있는 식사부터 브런치, 커피, 디저트 그리고 와인 바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이자 다양한 작가들의 예술 작품의 전시를 겸하고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그 동안 다양한 장르에서의 경험을 통해 쌓인 셰프의 노하우와 르지우 만의 스타일, 문화가 복합적으로 응축된 한 편의 콜라주와 같은 곳이라 하겠다. 

 

 

개방감을 중시하여 곡선형으로 유려하게 펼쳐진 공간은 마치 잘 꾸며진 갤러리를 방문한 듯 아늑하고 디자인적 요소가 가득하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눈길을 사로잡는 시대의 아이콘인 제임스 딘, 마릴린 먼로의 모던한 초상과 장소에 따라 다른 빛을 발하는 조명은 은빛의 천정에 반사되어 오묘하게 반짝인다.

공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구의 배치와 식물의 조화는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나만의 아뜰리에를 삼고 싶은 공간 그 자체다. 
 

 

 

하지만 다양함을 선보이되 본질은 잃지 않았다. 내공 깊은 베테랑 셰프의 공간인 만큼 탄탄한 기본기와 경험치가 켜켜이 쌓인 결과물인 메뉴 라인업은 대표팀 선수들을 소집한 듯 믿음직스럽다.

정호균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로 이름난 `슈렉 파스타’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디폴트 값으로 지정하는 메뉴이다.

쫄깃한 시금치 생면과 아보카도의 녹진한 풍미, 녹색 채소가 가지고 있는 건강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록빛 캐릭터 슈렉을 연상케 하는 톡톡 튀는 비주얼을 자랑한다.

또한 담백한 도우에 아낌없이 올려진 치즈와 재료의 싱그러움이 돋보이는 `토마토&루꼴라 피자’도 인기 메뉴다.

 

 

이 외에도 샐러드와 팬케이크, 버거 등의 다양한 브런치 메뉴와 다양한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등의 이탈리아 메뉴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식사를 하지 않더라도 전문 바리스타와 믹솔로지스트가 선사하는 커피와 다양한 칵테일을 즐기며 일상의 쉼표를 찍기에도 더없이 좋다.

 

 

잠실의 새로운 명소, 힙한 푸디들의 작업실 라뜰리에 르지우에서 미각의 즐거움과 각자의 영감을 일깨워보는 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위치 2호선 잠실역(송파구청) 1번출구 롯데 에비뉴엘 6층

메뉴 슈렉 파스타 2만 5000원, 토마토&루꼴라 피자 2만 5000원

영업시간 (매일)11:00-21:30 (백화점 정기휴무와 휴무 동일) 

전화 02-3213-2637

 

 

 

비채나

광주요 그룹의 외식사업부인 가온소사이어티가 운영하는 한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미쉐린 가이드에서 3년 연속 1스타를 받았다.

잊혀 가는 향토 음식을 재해석해 한국의 제철 재료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조리 방식을 현대에 맞게 코스로 풀어 낸다.

장수와 건강에 상징인 십장생을 콘셉트로 룸 이름과 코스를 구성했다.

모던하지만 한식의 전통에 충실한 메뉴를 선보이며 2017년 4월 롯데월드 타워 시그니엘 서울 81층으로 이전하면서 식사와 함께 눈앞에 펼쳐진 서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 송파구 신천동 29 롯데월드타워 81층

메뉴 산천(점심코스) 7만 7000원, 일월(저녁코스) 16만 5000원

(점심)11:30-14:30 (저녁)18:00-22:00

02-3213-1260

 

 

 

도쿄등심(롯데캐슬 잠실점)

1++ 한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아시안 퓨전 다이닝. 숙성 한우 오마카세와 다양한 퓨전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쿄 등심의 한우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코스 메뉴는 가격대에 따라 샤브샤브, 스키야키, 한우 트리플 오마카세 등 다양한 한우 요리와 우수한 식재료로 만든 코스 메뉴를 함께 맛볼 수 있다.

한우 트리플 오마카세는 당일 질 좋은 최상급 부위와 임실치즈가 함께 제공되며 원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즐기려면 단품으로 주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콜키지 차지가 무료이다.    

 

서울 송파구 신천동 7-18

메뉴 런치스페셜A 2만 9000원, 도쿄스페셜A 6만 9000원

(매일) 11:00-23:00 (주말)12:00-23:00 (브레이크타임 있음)

02-2146-2266

 

 

 

빅가이즈랍스타

캐나다 직수입 라이브 랍스터를 합리적인 가격에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랍스터 전문점.

허브 오일과 함께 건강한 조리법으로 구워낸 `그릴드 랍스터’는 랍스터 본연의 풍미를 온전히 즐기고 전체 부위를 맛볼 수 있으며 홍합과 바지락 등이 함께 곁들여 진다.

랍스터 살을 특제 소스에 버무려 빵 속을 가득 채운 `랍스터 롤’도 인기다.

모든 메인 메뉴는 미화 25달러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며 전일 기준 환율이 적용된 한화 가격이 매장 앞에 표시되어 있다. 한화와 달러 모두 결제 가능하다.

 

 

서울 송파구 신천동 29 롯데월드몰 B1F

메뉴 모든메뉴 $25(환율변동적용)

(매일) 11:30-22:00

02-3213-4789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