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R
다이어리알 추천 맛집, 잠실동 ‘수라선’ 정성으로 만든 귀한 한 상, 수라선
2016.07.31 | 조회 : 3,916 | 댓글 : 0 | 추천 : 0
.jpg)
초복과 중복이 지나고 말복이 다가왔다.
고단백질 보양식을 먹어야 찌는듯한 더위를 건강히 보낼 수 있다는 선조들의 지혜로 매 해 복날 삼계탕 가게 앞은 문전성시를 이룬다.
하지만 최근 ‘복날=삼계탕’이라는 공식을 깨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무엇인가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여름이 제철인 전복은 영양학적 가치가 뛰어나 여름철 활력과 떨어진 입맛을 돋아주는데 탁월한 재료다.
‘바다의 산삼’, ‘패류의 황제’, ‘임금님 수라상에 오르는 진상품’이라는 별명에서 알 수 있듯 높은 가격, 고급스러운 식재료 이미지로 쉽게 접하기 어렵기만 했던 전복.
이 전복을 이용해 정갈한 한 상 차림을 선보이는 곳이 최근 SNS를 달구고 있다.
임금에게 올리는 상을 일컫는 ‘수라’, 베푼다는 의미의 ‘선’이 합친 ‘수라선’이 바로 그 곳이다.
잠실 리센츠 상가 지하에 위치한 이 곳은 완도산 전복, 목포에서 공수한 민어, 연평도와 강화도에서 가져온 싱싱한 꽃게 등을 주 재료로 한 상차림을 선보이고 있다.

수라선의 주방을 책임지는 김세훈 대표는 그 이력이 독특하다.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IT기업출신의 미식가이자 뛰어난 요리 솜씨를 인정받은 엘리트다.
조리에도 일가견이 있는 그는 밥투정하던 딸아이에게 직접 담근 전복장으로 비빔밥을 만들어 주었더니 밥 한 그릇을 금새 비워냈다.
주변인들과 이웃에게 간장게장과 전복장을 나누어 주었더니 폭발적 반응으로 입소문이 금새 퍼져나가 심지어는 도곡동에서까지 소문을 듣고 구매하러 온 고객이 있을 정도였다.
전복, 꽃게, 민어 등 일반 음식점에서는 쉬이 다루지 않는 재료들을 가지고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선보여 대중화시켜야겠다는 생각도 가게를 여는데 한몫 했다.

그가 가장 중요시 하는 부분은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자극적인 맛은 피할 것’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이 곳을 찾는 이들은 어린 아이부터 나이 지긋한 어르신까지 참으로 다양했다.
수라선의 주방 한 켠엔 여러 대의 밥솥이 보인다. 많은 양의 밥을 해서 사용하지 않고 갓 지은 밥을 손님들에게 대접하고자 여러 대의 밥솥을 구비해 소량의 밥을 끊임없이 짓는다고 한다.
벌써부터 수라선에서 선보일 음식들이 기대가 된다.

최상급 완도산 전복에 약재와 다양한 야채를 넣고 달인 간장소스를 넣어 숙성시킨 전복장 비빔밥은 쫄깃한 전복이 씹히는 맛이 기가 막히다.
평소에 짜게 먹거나 자극적으로 먹는 식습관이 있는 사람들에게 약간 싱겁다는 평을 받을 수 있겠지만 슴슴한 간이고 혹시 소스가 더 필요하다면 더 채워준다.
수라선 전복장만의 비법을 슬쩍 물으니 간장소스가 뜨거운 상태에서 전복을 담그는 것이 중요하다고.
소스에서 숙성되며 익어 식감이 쫀든하고 더욱 부드러운 전복장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민어 돌솥밥 역시 입맛 까다로운 고객들에게 합격점을 받은 메뉴다.
여수와 목포에서 공수한 민어는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꼼꼼히 손질해 조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조리가 시작되기 때문에 15분가량 소요된다고 하니 성격 급한 분들이라면 미리 전화해서 주문을 하는 것을 권한다.
미리 주문할 정도로 맛있냐고 물어본다면 정말 맛있으니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다고 대답하고 싶다.
최근 새롭게 선보이는 떡갈비 반응도 뜨겁다.
왠 떡갈비 싶겠지만 수라선답게 뭔가 다르다.
제주 흑돼지 갈비살에 전복 내장, 새우살을 넣고 설탕 대신 약간의 꿀을 넣어 단맛을 가미했다.
갈빗살만이 아닌 새우살을 식감이 느껴질 정도로 썰어 함께 뭉쳐 고소하면서도 탱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전복 내장으로 간을 했지만 쓴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어린 아이들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전복장도 정말 저렴한 가격에 포장이 가능하니 퇴근 후 들러 보는 것은 어떨까? 어떤 선물보다 더 즐거운 선물이 될 것이다.
- 위치 신천역 7번출구 리센츠상가 지하1층에 위치
- 메뉴 전복장 비빔밥 9천400원, 민어 돌솥밥 9천800원, 제주 흑돼지 떡갈비 1만원
- 영업시간 (점심) 11:30-15:00 (저녁) 17:00-22:00 (일요일 휴무)
- 전화 070-8828-8100

한줄 답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