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벤트&뉴스
 
감베로로쏘 TOP 이탈리안 레스토랑 2018-2019 2018.11.02
  147
0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안 레스토랑 2018-2019


TOP 이탈리아 레스토랑 어라운드 더 월드 한국부문 4곳 발표
보칼리노, 츄리츄리, 스파카 나폴리, 까사 델 비노

 

*사진제공 와인21닷컴


이탈리아의 권위있는 와인과 음식 전문 매체인 감베로 로쏘는

2018년 11월 1일 서울 드래곤 시티에서 열린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안 와인 로드쇼>> 행사에서 2018-2019한국 최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발표했다.


TOP Italian Restaurant Around The World – Korea 수상 결과

* 2 forks(파인다이닝 부문 – 포크2개): 보칼리노(Boccalino)

* 2 gamberi(정통 이탈리아 부문 – 새우2개): 츄리츄리(Ciuri Ciuri)

* 1 spicchio(피자 부문 – 슬라이스1개): 스파카 나폴리(Spacca Napoli)

* Surgiva Taste & Design Award(수르지바 테이스트 & 디자인 어워드): 보칼리노(Boccalino)

* Contadi Castaldi Best Wine Bar(베스트 와인바): 까사 델 비노(Casa del Vino)

 

*사진제공 와인21닷컴

 

감베로 로쏘는 1991년부터 ‘트레 포르케테(TRE FORCHETTE)’라는 책자를 발행하며 매년 최고의 이탈리아 레스토랑들을 발표하고 있다. ‘3개의 포크’란 의미의 ‘트레 포르케테’는 이탈리아 고급 레스토랑들의 수준을 포크, 새우, 피자조각 기호로 평가하여 소개한다.

그리고 2016년부터는 ‘탑 이탈리안 레스토랑 어라운드 더 월드(Top Italian Restaurant Around The World)’ 프로젝트를 시작해 세계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중 뛰어난 곳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 2016년과 2017년, 한국의 탑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3곳이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총 3곳의 레스토랑과 1곳의 와인바가 선정됐다.
또한, 감베로 로쏘는 소셜 미디어의 공식 계정을 오픈하여

전 세계 많은 애호가들과 와인과 음식에 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실시간 소통하고 있다.


@gamberorossointernational
페이스북:
www.facebook.com/GamberoRossoInternational/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Gamberorossointernational
트위터: www.twitter.com/GamberoRossoINT
해시태그 #GamberoRossoWorldTour

 

*사진제공 와인21닷컴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 서울 개최
전 세계 와인애호가들이 학수고대하는 이탈리아 와인의 향연,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 11월 1일, 서울에서12번째 투어 개최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가 서울로 돌아왔다.

매년 감베로 로쏘는 와인 생산자들과 함께 전세계 투어를 하고 있는데 올해는 도쿄와 서울 행사에 이어 대만, 홍콩, 중국, 러시아로 그 여정이 이어진다. 서울은 세계 여러 도시 중에서도 특히 이탈리아 음식과 와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곳으로, 매년 성황리에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올해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는 11월 1일 목요일, 용산에 위치한 서울 드래곤 시티에서 열린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그랜드 테이스팅에서는 유수의 이탈리아 와이너리 60여 곳에서 선보이는 300여종 이상의 와인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감베로 로쏘의 수석편집장 마르코 사벨리코(Marco Sabellico)와 감베로 로쏘의 에디터

로렌조 루제리(Lorenzo Ruggeri)가 진행하는 심도 깊은 마스터 클래스가 세 차례 진행된다.


2007년부터 시작돼 올해 12회를 맞는 2018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는 이탈리아 와인이 신흥시장에 진출하고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모색하는 전략적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서울에서도 행사를 거듭하며 점차 더 큰 규모로 성장해 왔다. 수백 명의 와인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감베로 로쏘가 선정한 우수한 생산자들의 와인을 시음하며 이탈리아 와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탈리아 와인은 포도품종이 워낙 다양해 글로벌 시장의 소비자들에게는 혼동의 여지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감베로 로쏘는 엄선한 와인 리스트로 이탈리아 와인에 대한 지식을 쌓고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며 이탈리아 와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검증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감베로 로쏘는 소셜 미디어의 공식 계정으로 전 세계 많은 애호가들과 소통하고 있다.

 

+

ABOUT GAMBERO ROSSO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 에 관하여.


1. 출판 활동: 'Wines of Italy' 발행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는 1987년부터 매년 우수 와인을 선정해 이탈리아 와인 가이드를 발행하고 있다. '이탈리아 와인(Wines of Italy, Vini d’Italia)'이라는 이 책은 와인 애호가와 전문가들을 위한 귀중한 안내서로 활용되는 베스트셀러다. 매년 꾸준히 발행한다는 지속성, 그리고 글라스 표기를 이용한 명료한 평가방식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탈리아 와인을 평가하는 상징으로 자리잡은 ‘트레 비키에레(Tre Bicchieri)’는 ‘세 개의 잔’이라는 뜻으로 이제 국제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난 10월 27일 로마에서 이 도서의 32번째 책이 공식 출간됐으며 여기에는 2천 5백여 와인 생산자의 2만2천여 종의 와인이 소개됐다. 이 도서는 영어와 독일어 버전으로도 번역돼 출간된다.
또한 감베로 로쏘는 1991년부터 이탈리아의 우수 레스토랑을 소개하는 '트레 포르케테(Tre Forchette)'를 발행하고 있는데 이 책에는 이탈리아 고급 레스토랑들의 수준을 포크, 새우, 피자조각의 기호로 평가해 소개한다. 이탈리아의 우수한 2천여 레스토랑들과 대중음식점, 와인바, 식음료 시설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안내 책자는 ‘아이튠즈(iTunes)’ 소프트웨어를 통해 디지털 버전으로도 볼 수 있다.


2. 방송 활동: TV 채널 '감베로 로쏘 채널' 운영
스카이 위성 텔레비전(Sky Satellite Television)으로 송신되는 '감베로 로쏘 채널(Gambero Rosso Channel)'은 음식과 와인 생산 및 소비 문화에 대한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이탈리아 최초의 TV채널이다. 이 방송 채널은 음식과 와인의 생산부터 비즈니스까지 포괄적인 내용을 다루며, 요리 애호가들과 식도락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채널로 자리잡았다.
감베로 로쏘 채널은 지난 10년 동안 실용적인 요리 정보와 더불어 이탈리아와 세계 곳곳의 와인과 음식을 소개해왔다. 이 채널에 등장한 훌륭한 요리사들로는 라우라 라바이올리(Laura Ravaioli), 시모네 루지아티(Simone Rugiati), 마시밀리아노 마리올라(Massimiliano Mariola), 마우리지오 산틴(Maurizio Santin), 프란체스카 바르베리니(Francesca Barberini) 등이 있다.
한편 2010년, 감베로 로쏘 채널은 최우수 유럽 위성 TV채널에게 주어지는 '핫버드 티비 어워드(Hot Bird TV Award)'의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기도 했다.

 

 

 

 
     
 
 
 
 
칼리체
양식|트러플세트
서울 중구
신선식탁 | | 서울 종로구
스시산원경 | 일식 | 서울 종로구
룰스 | 양식 | 서울 종로구
대문점 중식(오향장육)
바다식당 한식(부대찌개) |
보천 일식(우동) |
서궁 중식 |
호수집 한식(닭) |